WISET-HP 멘토링/정기 세미나

[WISET-HP] 멘티 Training 및 Career 계획

기남 2021. 4. 7. 22:18

날짜: 2021년 4월 2일 16:10-18:00
내용: 멘티의 역할 및 내 Career 계획하기

멘토링 내용

코로나 19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된 Training ! 강연해주시는 멘토님과 채팅으로 소통하면서 이야기를 했다. 멘티의 역할로서 멘토링을 주도적으로 책임감 있게 해나가야 한다는 등 멘티로서 가지면 좋을 마음가짐에 대해 말씀하셨다. 다양한 질문을 하셨지만 그 중 '한 명과 인생을 바꿔 살아보고 싶다면?'에 대한 질문이 멘티님들의 답변이 다양했기 때문에 가장 인상 깊었다. 답변에 방탄소년단, 아이유, 김연아 등 다양한 사람들이 나왔다. 나는 세종대왕이라고 답변했는데 세종대왕은 정치 분야에서도 대단한 사람이였고, 과학 분야에 있어서도 선도적인 사람이였기 때문이다. 이러한 사람들이 되고 싶다는 것은 이러한 사람들이 한 분야에 있어서 최고이고 최선을 다 했던 사람인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. 나도 어떤 분야에 최고까지는 아니더라도 의미있는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느꼈다. 중간에 갑작스러운 종료로 마무리가 급하게 되어서 아쉬웠지만 멘티님들의 마지막 글들을 보면서 어떤 것을 느꼈고, 결심했는지 알 수 있어 좋은 강연이였다. 멘토링을 하면서 다양한 느낀점들이 많아 앞으로의 HP 멘토링이 무척 기대가 된다 !

멘토링 소감

강연해주신 멘토님께서 다양한 이야기들을 해주셨고 평소에 '왜 이런 일들을 할까?'라고 생각하지 못하고 당연하게 여겼던 것들이 어떻게 우리 삶에 있는지와 그것을 왜 해야 하는지, 앞으로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한 방향도 잡아주셔서 뜻깊었다.

먼저, 멘토님과 멘티님들과 서로의 가치관을 알 수 있는 이야기를 나누어야겠다고 생각했다.

1. 한 명과 인생을 바꿔 살아보고 싶다면?
2. 인생에서 와닿는 이야기가 있는지?
3. 제일 재미있거나 행복했던 경험이 있는가?

와 같이 기본적이지만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. 진로와 프로젝트이야기도 좋지만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 같았다.

하기 싫거나 해야 하는 일에 의미를 부여하면 더욱 주도적으로 자신의 일을 할 수 있다는 부분에 크게 공감했다. 어떤 일을 해낼 때, '프로젝트를 완성했다, 자격증을 땄다.' 와 같이 그 자체가 성취가 되기도 하지만 그 성취를 위해서 노력하는 본인에게 소소한 성취를 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느꼈다. 초콜렛 사먹기, 넷플릭스 한편보기처럼 나만의 방법들을 계속 발굴하여 주도적으로 일을 해낼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했다.